본문 바로가기
Life_음식/건강식품

신이 내린 자연의 선물, 페루의 인삼 '마카(Maca)' 효능 및 부작용 [나우푸드마카]

by 까칠한 어른이 2022. 3. 9.


페루의 인삼이라 불리는 '마카'의 소문이 자자하여 그 효능을 몸소 체험해 보고자 알아보고 주문을 하였습니다.

산지에 가서 먹는 게 최고이지만, 코로나로 인해 페루 안데스 고지대까지 가기가...ㅋㅋ

다음에 딸아이가 조금 더 성장하여 안데스문명에 대한 질문을 하면, 주말을 이용해 꿈속에서 다녀와야 하겠습니다.

참고로 위 그림은 제가 노트8 쓰던 시절 직접 그린 망작입니다 ㅎㅎ^^

혹여나 잘 모르시는 분들은 '마카'라고 하면, 우리가 흔히 쓰는 보드마카가 먼저 생각나실건데요.

죄송합니다.

마카에 대해 알아보도록 해요.

[마카]

마카(Lepidium meyenii)는 페루의 안데스 산맥이 원산지인 배추과 두해살이풀이다.

후닌호 근처의 고지대에서 처음으로 발견됐다.
먹거나 약용식물로도 쓴다. 마카를 스페인어로는 마카마카(maca-maca) 또는 마이노(maino)라고도 하며, 케추아어로는 아약 치치라(ayak chichira) 또는 아약 윌쿠(ayak willku)라고 한다.
'페루의 인삼(Peruvian ginseng)'이라고 부르기도 한다.
[출처:위키백과]


마카는 기원전 16세기 무렵부터 안데스 산맥의 원주민들은 마카를 재배하기 시작했으며, 귀했기 때문에 물물교환을 할 때 쌀이나 옥수수, 콩 등과 바꾸는 데 썼고 약으로도 썼다고 합니다.

마카는 잉카 제국 전사들의 체력과 힘을 강화하는데 큰 역할을 했다고 하는데요.

아미노산, 마그네슘을 비롯한 다양한 화합물을 포함하고 있어 영양학적으로 높은 가치를 인정받고 있습니다.


[효능]

1. 성기능, 성욕 및 활력 개선

가장 대표적인 효능으로서 일부 연구에서 남성, 여성 모두의 성욕 증가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것이 입증 되었습니다.

또한, 에너지와 활력을 증가시켜 운동능력 향상에 도움을 되어 마카를 섭취하는 운동선수들도 많다고 합니다.


2. 태아와 임신부의 건강에 도움

마카에 들어있는 칼슘, 엽산 및 철분 등이 산모와 태아에게 긍적정인 효과를 나타내어 실제 페루에서는 꾸준한 섭취를 한다고 합니다.

 

3. 여성 생리통 및 폐경기 증상 완화

마카에 함유되어있는 에스트로겐, 프로게스테론 성분은 여성 호르몬 수치의 균형에 도움이 되기때문에 생리통 및 월경 주기에 도움이 되며, 특히 폐경기 여성들의 안면홍조, 성욕 감퇴, 질 건조 증세를 완화시켜 줍니다.


이 외에도 학습능력 및 기억력 개선.
피부 보호에도 도움이 되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부작용]

갑상선에 질환이 있거나 호르몬 계통에 이상이 있는 분들은 섭취하지 않는 게 좋아요.

또한, 하루 최대 5g을 넘지 않게 섭취해야하며, 일부 사람에 따라 피부 알러지 및 초조함이 발생할 수도 있다고 하니, 소량부터 조금씩 양을 늘려가며 몸의 반응을 살펴보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나우푸드 마카 500mg 250캡슐

 

생식 건강에 좋다고 대문에 딱! 써 있습니다.
통 사이즈는 적당하네요.


학명, 캡슐당 용량과 함께 기본정보가 쓰여 있습니다.


권장 복용량이 하루 1~3캡슐이라고 하는데요.

마카의 하루 적정 섭취량은 1~3g 이고, 1캡슐에 500m이니 3캡슐이 적당하다고 보여집니다.

그러나 신체변화를 살펴볼 시간이 필요하기에 저는 하루 1캡슐을 복용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처음에 말씀드렸듯이, 재배지와 효능에 대한 간단한 설명이 표시되어 있습니다.


약간 진한 갈색의 마카 캡슐들이 3/4정도 들어 있습니다.


크기 비교.
저 클립은 일반크기네요.

보통 외국, 특히 미국산 영양제들은 크기가 조금 큰 편입니다. 투박하죠.

저는 종합비타민, 실리마린 그리고 마카 3종류를 미국산으로 먹고 있는데요.
삼키기에 그리 부담스럽지는 않습니다.

저는 바쁠때는 종합비타민, 실리마린, 오메가3, 비타민C, 루테인지아잔틴을 한번에 삼키거든요!


꾸준하게 섭취를 해봐야 하겠습니다.
저는 마카의 효능 중 학습능력 개선을 기대해 보아야 하겠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



저는 개인적으로 영양제에 대한 관심이 높은 편이고, 그 조합 또한 많은 비교와 고민을 한 후 구매를 합니다.

다음에는 가성비 영양제 구성에 대하여 포스팅을 해 볼까합니다.


"제일 좋은 영양제는 충분한 수면, 주기적인 운동 그리고 맛있는 밥 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