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_일상

국제전화 006 00682 차단방법

by 까칠한 어른이 2022. 5. 10.

오늘은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시고, 저 또한 궁금했던 국제전화 006 00682에 대해서 알아보기로 해요.

저도 걸려온적이 있는 번호인데요.

저는 우선 국제전화를 받지 않습니다.

왜냐구요?

외국에 아는 사람이 한명도 없거니와, 먼 나라에서 저에게 갑자기 친구하실래요? 할 일도 없으니까요.^^

그러니 많은 분들이 저같은 생각으로 의심부터 하고 보는거죠.

그럼 006은 무엇인가? 도대체 어느 나라일까!

없습니다.

없어요.

만수르가 저에게 전화할 일은 없습니다.

전화번호 알려달라고해도 안 알려줄거예요. ㅋㅋ

기타 다른 대륙들 어디를 찾아도 찾지 못했습니다. 그 이유는 국가전화번호가 아니기 때문이예요.

그거슨 바로!

통신사 번호라는 것!

001
KT
002
LG U+
006
SKT

외국에서 통신사 번호를 가지고 전화를 하는것은 통신사 번호+국가번호+전화번호를 순서대로 이용하여 송신한다는건데요.

이런식으로 걸려오는 전화는 주의할 점이 몇가지가 있습니다.

006 / 00682 주의점!

1. 수신자 부담

일반적으로는 요금을 내지 않지만, 간혹 수신자 부담으로 걸려올때가 있다고 해요.

그런데 수신자 부담이라는 설명을 먼저 나오는데, 알아들어야 한다는 치명적인 문제가 있습니다. 끊으세요^^

2. 보이스피싱

국제전화인데 어설프던 유창하던 한국말을 한다? 99.99% 보이스피싱입니다.

끊으세요^^

차단하는 법

저는 이렇게 국제전화를 아예 차단시켜 놓았어요.

도입부에서도 말씀 드렸지만 외국에서 전화올 일이 없거든요.^^

전화 - 설정에 들어가면 누구나 국제전화를 차단할 수 있습니다.

보이스피싱 또는 범죄에 연루되는 일이 없도록, 잘 골라받거나 차단하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