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_일상/코로나

코로나 사회적 거리두기 개편안 (조정안) 사적모임/영업시간 완화 발표!_최신(3.18)

by 까칠한 어른이 2022. 3. 18.
 

연일 코로나 확진자 수가 기록을 갱신하고 있습니다.

최고점이라 생각했던 20만명을 훌쩍 뛰어 넘어, 60만명대까지 이르렀는데요.

하루 60만명이면 단순히 곱하기만 해봐도 전국민이 걸리는 날이 멀지 않은 듯 합니다.

어제는 오후 9시까지 약 40만명이 확진...ㅠ

정부는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 후 오는 21일부터 새로운 사회적 거리두기 조치를 적용할 것이라 발표했는데요.

당초 정부는 현행 거리두기 기준인 6명/밤 11시에서 대폭 완화될 것이라 예고했었지만, 둘 중 하나만 완화하기로 했습니다. 이제는 거리두기 단계를 떠나 상황에 맞는 세부 조정을 하는 것 같습니다.

거리두기 완화에 많은 분들이 기대하고, 특히 소상공인분들이 거리두기 시간제한에 따른 고통의 시간을 보내고 있기에 반가운 소식이 아닐 수 없습니다.

그러나, 인원수를 6명에서 8명으로 늘리고 영업시간은 현행 오후 11시로 유지한다고 해요.

정작 필요한 건 영업시간 연장 또는 영업시간 제한 해제일텐데요.

 

하루 확진자 60만명을 예상하지 못 했을 때에는 사적모임 인원을 8명으로, 영업시간 제한은 밤 12시로 연장하는 방안도 검토했지만, 확진자 규모가 크고 완화를 반대하는 의료계의 목소리에 부담도 있었던 것 같아요.

정부는 이번주나 다음주쯤에 정점을 찍고 감소세로 바뀔 것이라고 예측은 합니다만, 그래도 하루 확진자는 30여만을 내다보고 있습니다.

하루빨리 규제들이 완화되어, 소상공인분들의 고통을 덜고 국민 모두가 자유로운 생활을 했으면 좋겠어요.

전문가용 신속항원검사 결과가 양성으로 인정되고 많은 분들이 아직도 혼란스러워 하시는 것 같아, 설명이 잘 되어 있는 이전 포스팅 하나 남겨둡니다.

 

댓글